원자란
원자란?

원자란?

원자는 화학 원소를 형성하는 일반 물질의 가장 작은 단위입니다. 액체, 가스 및 플라스마는 모두 중성 또는 이온화된 원자로 구성됩니다. 원자는 보통 지름이 약 100 피코그램 정도로 매우 작습니다. 크기가 너무 작아서 고전 물리학 (예 : 테니스)을 사용하여 양자 효과 때문인 동작을 정확하게 예측할 수 없습니다.

 

각 원자는 핵과 그와 결합된 하나 이상의 전자로 구성됩니다. 핵은 하나 이상의 양성자와 많은 중성자로 구성됩니다. 가장 일반적인 유형의 수소에만 중성자가 없습니다. 원자 질량의 99.94% 이상이 핵입니다. 양성자는 양전하를 띠고 전자는 음전하를 띠며 중성자는 그렇지 않습니다. 양성자와 전자의 수가 같으면 원자는 전기적으로 중성입니다. 원자가 양성자보다 더 많거나 적은 전자를 가질 때 원자 전체는 음전하 또는 양전하를 띠며 이러한 원자를 이온이라고 합니다.

 

원자의 전자는 전자기력에 의해 핵의 양성자에 끌립니다. 핵의 양성자와 중성자는 핵에너지에 끌립니다. 이 힘은 일반적으로 서로 정전기로 하전 된 양성자를 밀어내는 전자기력보다 더 강합니다. 어떤 경우에는 반발 전자기력이 원자력보다 강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핵이 분리되어 다른 요소가 남습니다. 이것은 핵붕괴입니다.

 

핵의 양성자의 수는 원자가 속한 화학 원소를 정의하는 원자 번호입니다. 예를 들어 29개의 양성자를 포함하는 원자는 모두 구리로 만들어집니다. 중성자의 수는 원소의 동위 원소를 정의합니다. 원자는 화학 결합을 통해 하나 이상의 다른 원자와 결합하여 분자 또는 결정과 같은 화합물을 형성할 수 있습니다. 결합 및 해리하는 원자의 능력은 자연에서 관찰되는 대부분의 물리적 변화를 담당합니다. 화학은 변화에 관한 연구입니다.

'과학을 과학하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원자의 역사  (0) 2020.09.14
보어 모델에 대해  (0) 2020.09.14
파동입자의 불확실성원칙  (0) 2020.09.11
광자의 발전역사  (0) 2020.09.11
네온조명의 개발  (0) 2020.09.09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