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광다이오드
발광다이오드

LED (Light Emitting Diode)는

전류가 흐르면 빛을 내는 반도체 광원입니다. 반도체의 전자는 전자의 정공과 재결합하여 광자의 형태로 에너지를 방출합니다. 빛의 색 (광자의 에너지에 해당)은 전자가 반도체의 밴드 격차를 통과하는 데 필요한 에너지에 의해 결정됩니다. 백색광은 반도체 장치에 다중 반도체 또는 발광 형광체 층을 사용하여 얻을 수 있습니다.

 

초기 LED는 1962년에 실용적인 전자 부품으로 등장했으며 저 강도 적외선 (IR) 빛을 방출했습니다. 적외선 LED는 다양한 가전제품의 원격 제어 회로에 사용됩니다. 최초의 가시광선 LED는 빨간색과 낮은 강도로 제한되었습니다. 최신 LED는 가시광선, 자외선 및 적외선 파장에 반응하여 높은 광 출력을 제공합니다.

 

초기 LED는 소형 백열전구를 대체하기 위한 표시기로 사용되었으며 7 구분 디스플레이로 자주 사용되었습니다. 최근에는 실내외 조명에 적합한 고출력 백색 LED가 개발되고 있다. LED가 새 디스플레이 또는 센서를 생성하고 전환 중입니다. 높은 환율은 고급 통신 기술에 도움이 됩니다.

 

백열 광원과 비교할 때 LED는 낮은 전력 소비, 긴 수명, 향상된 물리적 견고성, 소형화 및 빠른 스위칭 등 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LED는 항공 조명, 자동차 전조등, 광고, 일반 조명, 신호등, 섬광 조명, 벽지 조명, 원예 등, 의료 기기 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됩니다.

 

레이저와 달리 LED에서 방출되는 빛은 스펙트럼에서 일관 적이지 않으며 흑백이 아닙니다. 그러나 스펙트럼은 사람의 눈이 순수한색 (채도)처럼 보일 만큼 좁습니다. 더욱이 대부분 레이저와 달리 방사선은 공간적으로 일관성이 없어서 레이저의 매우 높은 밝기 특성에 접근하는 것이 불가능합니다.

'과학을 과학하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최초의 상업적 발광다이오드  (0) 2020.09.06
초기 발광다이오드  (0) 2020.09.05
지속할 수 있는 운송수단  (0) 2020.09.04
바이오 연료의 예시  (0) 2020.09.04
바이오 디젤에 대해  (0) 2020.09.04

+ Recent posts